산학협력단 소개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동국대학교의 산학협력 연구 및 사업을 촉진하고 발전시킬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독립법인입니다.

대학의 연구역량을 높이고 대학이 확보한 지식의 산업화를 촉진시켜 치열한 국제간 경쟁에서 우리나라가 선도적 자리를 확보하는데 동국대학교가 일조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처한 환경은 대학이 더 이상 상아탑에 안주하고 있을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전보다 더 연구와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확보한 첨단지식과 기술을 산업에 신속히 이전하여 산업경쟁력을 높이는데 이바지하도록 요구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명의 완수를 위하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은 교수님들의 연구의욕을 고취시키고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구 인프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연구성과가 그대로 사장되지 않도록 기술의 지적재산권화, 기술이전, 실험실 창업 등을 돕고 있으며, 이의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온 세상에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이상세계를 구현하고자 하는 동국대학교 건학이념의 실현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산학협력단이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산학협력단장 반상우